에이비주식회사 (Analysis Bigdata)

회사소식

공지사항

청년정책 수립, 청년위원이 참여한다

작성 :
관리자 (2019-09-10)
읽음 :
629

 

청년정책 수립, 청년위원이 참여한다

당진시청년정책위원회 구성
청년정책 심의 등에 참여

임아연l승인2017.09.08 20:23l(1174호) 

 

 

당진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시행계획에 대해 심의하는 당진시청년정책위원회가 구성됐다.

청년정책위원회(위원장 김홍장)는 청년위원 14명과 청년정책 전문가 및 시의원 등 자문위원, 당연직위원인 관련 부서 공무원 등 총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5일 당진시청 소회의실에서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호선을 통해 임희정 스토리당진 매니저를 부위원장으로 선임했으며, 당진형 청년정책 추진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당진시는 11월 개관을 목표로 구 군청사 별관 1동에 7억5000만 원을 들여 전국 최대 규모의 당진청년센터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곳에는 △스터디룸 △세미나룸 △커뮤니티공간 △청년 전용 도서관 △일자리센터 △청년창업지원센터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전공을 고려해 당진시 산하 기관에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청년인턴제를 실시하고, 청년생활임금제 도입, 청춘페스티벌 개최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김홍장 시장은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정책은 시대의 화두”라며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기 위해 당진시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보육·문화 등 각 분야에서 청년들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 8월 열린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가운데 청년정책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위원 명단> △위원장: 김홍장 △청년위원: 임희정(부위원장) 고한영 안대희 임아연 장규진 장재광 정소영 최성원 최승규 한만우 한수민 이혜린 임선화 차미정 △자문위원: 이재광 박춘섭 정상훈 임준호 △당연직위원: 이규만 이해선 홍충의 김지환 정본환 우희상
 


임아연  zelkova87@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