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주식회사 (Analysis Bigdata)

평판정보조회

FAQ

설문은 무엇인가요?

작성 :
에스비주식회사 (2017-03-14)
읽음 :
1,647

 

평판정보설문이란?

귀사와 거래를 했었던 거래처와 거래를 하는 과정에 느꼈던 부분을 설문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정보 중 하나가 바로 "내가 거래하려는 거래처가 과연 믿을 수 있는 곳인가?" 라는 궁금증의 해소일 것입니다. 특히 소상공인의 경우, 소규모 업체의 특성 상 거래하려는 업체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경우가 많고, 공인 신용평가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려 해도 수백만 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정보를 얻는다 해도 실제로 거래를 한 사람들이 올린 평가가 아닌 제3의 신용평가 업체에서 재무제표만을 받아 그와 관련된 수치만을 정보로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 간의 거래정보, 형태 등의 정성적인 지표는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업체나 중소기업 등이 신규거래를 위해 상대방(신규거래처)의 여러 가지 측면의 신뢰도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기존에 상대방(신규거래처)과 거래경험이 있는 거래처로부터 평판을 알아보고 신규거래를 결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재무제표만으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현행 시스템 상, 이는 결정적인 오류를 범하고 있으며, 이러한 결정오류의 빈도는 상당히 높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업평판정보 서비스 시스템은 사업주 자신이 특정 거래처와 실제로 겪은 거래 정보를 설문지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축적하며,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표자의 성향, 제품의 품질, 계약 조건의 성실이행, 결제일 준수 여부, 미회수 매출채권의 유무 등과 같은 업체들의 내부적인 평판 및 살아있는 정성적 데이터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기존의 소수 신용평가 회사의 데이터가 아닌, 실 거래자들 간의 데이터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수집하여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업평판정보 서비스 시스템은 정성적인 항목을 정량화 하여 데이터로 제공하고 이를 수치화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래처의 신속, 정확한 의사결정의 질 향상에 월등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일반에 공개되는 기업의 신용등급 및 재무제표 등으로는 알 수 없는 기업 간의 거래 이력을 분석하고 그에 관한 평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간의 거래에서 계약 불이행 등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 건전한 거래 문화를 유도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목록